•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6.29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철, 민간위원장 강영찬)는 지난 27일 본격적인 혹서기를 대비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선풍기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동 자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총 7가구에 선풍기를 설치하고, 가구원의 건강 상태 및 주거 환경을 확인하는 기회로 삼았다.

     

    강영찬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극심한 무더위까지 예고 되고 있어 취약계층에 있는 이웃에게는 작은 나눔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적극 발굴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철 상장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이라는 새로운 벽이 생겨나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세심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는 시민 의식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연탄배달, 무료급식, 거주환경 정비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나눔의 손길을 건넬 예정이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2,769개(1/139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