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20.06.23

     

    - 태백 365세이프타운 신설 체험관 운영 개시

     

    태백시는 오늘(23일) 오후 2시 태백365세이프타운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강원도와 함께 ‘5G 재난안전 실증체험관’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과기정통부‧KT‧강원도 관계자 및 여러 개발기관에서 참석해 5G 재난안전 사업성과를 공유했다.

     

    오늘 개소식에서는 범부처 기가코리아사업단의 5G 재난안전 실증사업 행사가 진행됐다.

     

     ‘5G 재난안전 실증체험관’은 5G에 기반을 둔 최신 ICT 기술을 활용해 재난 발생 시 구조가 필요한 사람과 구조자의 안전 및 생존성을 보장할 수 있는 재난안전 서비스 개발 사업을 실증하기 위해 조성됐다.

     

    체험관에서는 3대 사회적 재난인 화재, 교통, 붕괴사고 상황에서의 골든타임 내 대응을 위해 5G 기술로 측정되는 사고 위치와 3D 공간정보를 활용, 최적의 대피·탈출 경로를 신속하게 제공받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5G 기반 재난안전 실증체험관 개소를 축하하며, 첨단 기술이 각종 사회재난 위기 극복에 잘 접목되어 국민 안전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5G 재난안전 실증체험관’은 5G를 기반으로 한 ICT 기술이 다양한 사회적 재난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지를 체험을 통해 직접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관련 기술개발 뿐만 아니라, 효과적 재난안전 교육 및 홍보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4월 3일 강원도와 KT가 공동 참여하고 전주대학교 개발팀이 개발해낸 5G 재난안전 드론(기가재난드론) 2대를 무상으로 기증받은 바 있으며, 이를 향후 실증체험관의 드론 시뮬레이션과 연계해 운용할 예정이다.

     

    박인열 기자

    수정 답변 삭제 목록
    2,769개(1/139페이지)
    정치·행정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